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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mrl 날짜  2020-11-20 02:25:47
제목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내용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
                    미국상원영양문제특별위원회 原著. 원태진 編譯
제1장/지금 구미선진국에선 식생활 개선에 필사적이다.
(1)지방이나 설탕을 줄이고 전분질을 증가시켜라***  
(2)단백질의 섭취가 지나치면 암이 될 가능성도 커진다.
(3)비타민.미네랄 결핍은 생명의 사슬이 망가지고, 건강상태가 나빠지며 마침내 질병에 걸리게 된다는 것.

제2장/지금 서양의학은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
(1)암의 90%는 식사나 화학물질이 원인이다.
(2)‘살이 찐 장수자는 거의 없다’
(3)‘지방과 설탕의 증가 그리고 섬유질의 감소는 다른 병도 증가시켰지만, 특히 당뇨병을 증가시키는 요인.

제3장/구미화 되어가는 동양인의 식생활이 성인병을 증가시키고 있다.
(1)시도암,간암,전립선암 등이 두드러지게 증가되었다.
(2)당뇨병과 고혈압의 최대의 원인은 비만이다.
(3)육류단백질보다 대두단백질이 내구력을 기른다.--- 동물세계에서는 출생 후 빨리 제 구실을 하게 되는 것일수록 수명이 짧다는 것이 철칙이다.
(4)콩을 먹는 아이들은 생선을 먹는 아이들에 비해 70세 이상의 장수자가 되는 율도 3배나 높다고 한다.
(5)식생활 개선으로 무병장수할 수 있다.--- 건강의 척도는 즐거운 식사, 충분한 수면, 순조로운 배변이다.

제4장/식생활 개선으로 건강증진과 질병을 치료하는 시대가 왔다.
(1)<미국인의 식생활 지침>은 결국 전분질을 증가시키고 동물성식품을 감소시키라는 내용이다.
   -.녹황색야채와 두류, 근채류를 현재의 2배로 늘려라.
   -.과일은 5%, 감자류는 25% 증가시켜라.
   -.지방류와 설탕은 25% 감소시켜라.
   -.고기는 가급적 붉은 부분을 먹어라.
(2)여러가지 곡물을 섞어 먹는게 건강에 좋다.
(3)미네랄은 인체의 구성성분이며 호르몬의 원료이고 각종 효소의 활성기로서 쓰여지며 우리들의 체액이 언제나
  약알칼리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도 필수적이다.--세계의 장수촌들은 식수가 모두 미네랄이 풍부한 물이다.
(4)화학영농으로 제배된 야채에는 미네랄이 부족되어 있다.
(5)속을 비우는 것이 곧 병을 고치는 방법이다.
(6)물만의 단식보다 생야채과일즙이나 효소단식이 더 효과적이다.
(7)지방은 혈액의 점조도를 높여 혈액순환을 저해한다.

제5장/지금 의학계에는 큰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1)균형된 식생활, 영양의 밸런스, 이런 것들이야말로 비만해소의 비결인 셈이다.
(2)비타민이나 미네랄은 먹은 음식물이 체내에서 긴요하게 쓰이게 하고, 에너지로 변환되며 찌꺼기로 남지 않게
하며, 노폐물을 순조롭게 배설되게끔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부족하면 살이 찌거나 병이 생긴다.



                                           사내교육용.  2020.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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