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원



작성자  emrl 날짜  2020-11-13 16:13:28
제목  '따뜻하고 미지근한 물'을 마시세요.
내용
'따뜻하고 미지근한 물'을 마시세요.

인간은 날마다 수분을1.5~2리터 정도로 섭취하는 일로서 건강을 지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체내 수분이 지속적으로 충분히 공급되면 우리 몸의 체내 시스템은 원활하게 작동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며, 속도 편해진다.
우리 몸은 마신 물이 차가울 경우 체내에 흡수된 물을 데우는데 에너지를 사용한다.
  
날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일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체내에 수분이 적당히 지속적으로 제공이 된다면 우리 몸의 체내 시스템은 원활하게 작동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며, 속이 불편해지는 횟수가 줄어든다.
하지만 여기서 염두에 둘 점이 있다. 마신 물이 제대로 기능하려면, 물의 온도를 고려해야만 한다는 점이다.
한 겨울 추운 날씨에도 시원한 물 혹은 시원한 음료를 찿는 사람들이 많다.
먼저, 1.수분 흡수가 늦어지게 된다.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최적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차가운 물이 체내에 흡수가 잘 되는 온도의 물로 변환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신 물의 일부를 잃게 된다. 아울러, 우리 몸은 위장 주변의 혈관을 위축시켜 결국은 수분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게 된다.
2.마신 물의 온도는 소화에도 영향을 미친다.
물의 온도가 차면 소화 과정이 느려진다. 밥을 먹으면서 찬물을 마시면 음식을 통해 들어온 지방이 응고 상태를 유지하여 소화가 잘 안 된다는 것입니다.
운동을 할 때 찬물을 마시면 우리 몸이 물의 온도를 올리는데 에너지를 사용하여 운동 수행 능력에도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칠 수도 있게 된다. 운동선수에게 즉시 필요한 수분이 공급되어야 할 것인데 속도가 늦어지게 되는 꼴이 된다.
3.그러나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은 소화 능력을 높이고 지방 또한 액상 형태를 유지하도록 만들어 위장의 통과 시간을 단축한다. 위에 음식물이 오래 정체하면, 속이 불편해지고 구역질이 나거나 답답하고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소화기계통이 약한 사람들은 더욱 더 따뜻한 물을 자주 조금씩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